9주차-1
광고집행 실습
광고 제작 및 집행 / 광고 데이터 분석
동영상 캠페인
youtube 형태를 기본으로하며 주로 노출 및 인지도 증가를 목적으로 함
디스커버리 캠페인
쇼핑 캠페인
판매자 센터 제품 데이터 - 제품, 이미지, 가격 연동
구글 쇼핑 - 모바일 최적화
SSL (보안 인증서)
SSC (스마트 쇼핑 캠페인)
머신러닝 기반 자동 최적화 광고 -> 전환 최적화 입찰 전략
★ Youtube 광고
youtube 광고 캠페인의 목적
마케팅 Funnel 단계
인지 > 관여 > 구매 > 충성
<캠페인 목표>
1. 판매
2. 전환
3. 웹사이트 트래픽
4. 브랜드 인지도(구매 고려도)
5. 앱 프로모션
전환 유도(상호작용) : 판매, 방문, 상담신청 등등
조회수 획득 캠페인 (상호작용) : 조회수를 획득 목적
광고 시퀀스 : 순서대로 광고를 게재
동영상 도달범위 캠페인 : 노출량이 많음, 인스트림(skip불가)
아웃스트림 : 사용자에게 쉽게 도달하도록 제휴지면에 노출. 디스플레이 광고(동영상 노출)
youtube 광고 설정 순서)
목표 설정 > 하위 캠페인 유형 설정 > 전환목표 설정 > 타게팅 > 광고 형식 구분
유튜브 광고 유형
1)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
CPV (Cost Poer View)
30초 이상 시청자에게만 과금
2)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
3) 인피드 동영상 광고 (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)
'추천 영상' 형태로 노출
노출되는 지면이 가장 다양한 상품
썸네일 + 텍스트 형태로 세팅 가능
4) 범퍼광고
브랜딩 효과를 가장 강력하게 낼 수 있는 광고 유형.
CPV - 건너 뛸 수 있는 광고 / CPM - 건너 뛸 수 없는 광고
5) 아웃스트림 광고
외부의 파트너 사이트 및 앱에 게재 (네이티브 애드)
6) 마스트헤드
일(Day) 고정 상품 -> 현재는 시간(Hour)당 고정 광고로 변화
가장 단순하면서도 광범위한 도달을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 상품
실습) 유튜브 캠페인 MIX 구성해보기
유튜브 콘텐츠 바이럴 - 채널 구독자 확보
- 타겟팅
- 광고 종류
- 광고 형식
- 목표 지표
그 외 설정요소는 자유롭게
신규 타게팅 : 데모타게팅
리타게팅 : 이전 브랜드 캠페인 광고영상 조회자 대상으로(브랜드를 알고 있는 사용자)
조회수 목적 : 인스트림 + 디스커버리
디스커버리 : 일 게재빈도 3회 (추천영상)
기간별 캠페인 빈도수 높여서 시청할수 있도록 캠페인 설정 (시퀀스 형태)
티징- 1주차 - 2주차
인피드(서치) 키워드타겟 - 상호, 인플루언서 키워드, 제품 관련 키워드
인스트림(신규) 논타겟 - 전체 유튜브 사용자
기존영상 보면서 끼워서 넣느냐 / 발견되게 할 것이냐 선택
CPV (평균 50원대)
타겟이 좁을수록 비용은 비싸진다
로고 이미지(정사각형, 가로모드)
동영상 광고 제작용 이미지 최소 2개이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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