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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SSAC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/Google_GA4, Ads

구글 Ads / Youtube 광고 유형

by 저뮤니 2023. 7. 17.

9주차-1

광고집행 실습

광고 제작 및 집행 / 광고 데이터 분석

 

동영상 캠페인

youtube 형태를 기본으로하며 주로 노출 및 인지도 증가를 목적으로 함 

디스커버리 캠페인

쇼핑 캠페인

판매자 센터 제품 데이터 - 제품, 이미지, 가격 연동

 

구글 쇼핑이란?

구글 쇼핑 - 모바일 최적화

SSL (보안 인증서)

SSC (스마트 쇼핑 캠페인)

머신러닝 기반 자동 최적화 광고 -> 전환 최적화 입찰 전략

★ Youtube 광고

youtube 광고 캠페인의 목적

유튜브 광고 캠페인 목적

마케팅 Funnel 단계

인지 > 관여 > 구매 > 충성

<캠페인 목표>
1. 판매

2. 전환

3. 웹사이트 트래픽

4. 브랜드 인지도(구매 고려도)

5. 앱 프로모션

 

전환 유도(상호작용) : 판매, 방문, 상담신청 등등

조회수 획득 캠페인 (상호작용) : 조회수를 획득 목적

광고 시퀀스 : 순서대로 광고를 게재

동영상 도달범위 캠페인 :  노출량이 많음, 인스트림(skip불가)

아웃스트림 : 사용자에게 쉽게 도달하도록 제휴지면에 노출. 디스플레이 광고(동영상 노출)

 

youtube 광고 설정 순서)

목표 설정 > 하위 캠페인 유형 설정 > 전환목표 설정 > 타게팅 > 광고 형식 구분

 

유튜브 광고 유형

1)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

CPV (Cost Poer View) 
30초 이상 시청자에게만 과금

건너 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특징

2)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

건너 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특징

3) 인피드 동영상 광고 (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)

인피드 동영상 광고 특징

'추천 영상' 형태로 노출

노출되는 지면이 가장 다양한 상품

썸네일 + 텍스트 형태로 세팅 가능

4) 범퍼광고

범퍼광고 특징

브랜딩 효과를 가장 강력하게 낼 수 있는 광고 유형.

CPV - 건너 뛸 수 있는 광고 / CPM - 건너 뛸 수 없는 광고

5) 아웃스트림 광고

아웃스트림 광고 특징

외부의 파트너 사이트 및 앱에 게재 (네이티브 애드)

6) 마스트헤드

일(Day) 고정 상품 -> 현재는 시간(Hour)당 고정 광고로 변화

가장 단순하면서도 광범위한 도달을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 상품

실습) 유튜브 캠페인 MIX 구성해보기

유튜브 콘텐츠 바이럴 - 채널 구독자 확보

  1. 타겟팅
  2. 광고 종류
  3. 광고 형식
  4. 목표 지표

설정요소는 자유롭게

 

신규 타게팅 : 데모타게팅

리타게팅 : 이전 브랜드 캠페인 광고영상 조회자 대상으로(브랜드를 알고 있는 사용자)

조회수 목적 : 인스트림 + 디스커버리

디스커버리 : 일 게재빈도 3회 (추천영상)

기간별 캠페인 빈도수 높여서 시청할수 있도록 캠페인 설정 (시퀀스 형태)

 

티징- 1주차 - 2주차

인피드(서치) 키워드타겟 - 상호, 인플루언서 키워드, 제품 관련 키워드

인스트림(신규) 논타겟 - 전체 유튜브 사용자

기존영상 보면서 끼워서 넣느냐 / 발견되게 할 것이냐 선택

CPV (평균 50원대)

타겟이 좁을수록 비용은 비싸진다 

 

로고 이미지(정사각형, 가로모드)

동영상 광고 제작용 이미지 최소 2개이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