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SSAC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7주차-2 | GA4 마스터3
GA4 마스터하기 3회차 . 강의 내용 정리
마케팅과 브랜딩이란?
브랜드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?
대안의 수가 늘어나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의사결정 과정이 복잡해짐.
고객과 소비자(사용자 User)는 다르다.
Customer / 구매행동 기준
사용자를 알기 어려움
결정자가 누구인지 알기 어려움
지난시간 돌아보기~
측정 기준(Demension) / 측정 항목(Matrix)
> 이벤트와 매개변수 / UTM 매개변수
실습) 소재별 Utm 생성
- 카카오 / 오픈채팅 / 상단배너
- 카카오 / 채팅 / 배너
- 구글 / 중간 키워드 광고
- 구글 / 구매카드 디스플레이 / 쇼핑광고
- 인스타그램 / sns 인플루언서 / 링크제휴
- 인스타그램 / 피드 광고
GTM 활용해서 소비자의 인터렉션 트래킹 하기
GA4는 특정 사용자 행동의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.
소비자의 행동을 하나하나 트래킹하기보다는 데이터(사용자의 세션시간, 페이지뷰, 이벤트 등)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얻는데 목적이 있다.
컨테이너 = 작업공간
태그 = 데이터수집
트리거가 발동되면 태그를 변수로 내보낸다
실습) GTM, GA4 연동해서 버튼클릭 트래킹 해보기
구글 태그관리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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