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SSAC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8주차-1 | 페이스북 Meta 1
김소연 강사님, 페이스북 메타 광고의 이해
1. 메타 광고의 이해
페이스북 로그인 > 광고
1) 비즈니스 계정 생성 및 어드민 구조 파악
2) 광고세트, 광고 구성의 이해
광고 캠페인의 목적 설정에 따라 광고 세팅 및 성과가 많은 차이가 있음
캠페인 > 광고세트 (예산, 일정, 타겟, 노출 위치 등 세부사항 설정)
타겟 정의
캠페인 아래 광고세트를 여러가지 둘 수 있음
캠페인당 광고세트는 3가지를 넘어가지 않는 것이 좋음.
(3개이상 될 경우 설정된 광고세트 끼리도 경쟁이 붙음 > 효율 떨어짐)
광고세트 1개당 최대 50개까지 소재 등록 가능하지만, 소재는 5개 이상 넘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.
캠페인 목적 설정
캠페인에 따라 UI, 인터페이스 변경됨
- 판매
- 트래픽 (유입을 많이 시키려는 목적)
광고이름 > 템플릿 만들기
노출위치 > 기본적으로 전체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좋음
전환위치 > 웹사이트
메타 권장 기준) 광고 세트 1개당 하루 일 예산 10만원 이상 사용해야.. (지향)
예산을 너무 적게 세팅하면 머신이 동작할 가능성이 낮아짐.
총 예산 설정시 광고의 종료일자 설정 가능, 시간대 설정 가능
유저 주요 접속 시간대 (낮~저녁시간대)
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구조상 머신러닝(광고 효율을 높이고자 세팅되어 있음) -> CPM이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
인위적으로 설정사항이 필요하지 않는 이상 지양하는 것이 좋음.
노출당 단가 설정
유저의 수가 적어질수록 타겟팅 단가 상승 (타겟을 좁히면 광고비 상승)
연령+성별 : 인구통계 타게팅
타겟 키워드별 예상 유저 규모 추정된 숫자 표기됨
2. 메타 광고의 이해2
1) 메타 픽셀 구조의 이해
특정행동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 고도화된 re-Marketing을 가능하게 만든다.
HTML - 뼈대(layout)
CSS - 외적인 요소 (design)
Java Script - 동작, 이벤트 (event)
Meta는 pixel을 기본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픽셀을 사용하면 성과를 개선하는데 유리하다
(Meta : javascript 기반)
페이지뷰 픽셀 : 웹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야하는 픽셀. 데이터 전송 역할. 기본 기능 구조 전송. 모든 행동을 모두 추적
이벤트 픽셀 : 사용자의 모든 행동(사건의 단위)이 발생할 때 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. 행동들을 관장
메타픽셀을 활용하면 좋은 점 3가지
1) 실직적인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
2) 전환 캠페인 사용 가능
3) 더 고도화된 리마케팅
전환 캠페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?
이벤트 설정 사용 가능!
원하는 목적에 맞는 유저행동을 이벤트로 추적할 수 있다.
2) 메타픽셀 설치하기
자동설치 vs 수동설치
자동설치 단점 : 원하는 이벤트를 자유롭게 설정 불가
기본 이벤트 5가지
(실습)
메타 > 광고관리자 > 광고 계정 설정 > 이벤트 관리자
티스토리와 메타 픽셀 연결하기
- 티스토리 스킨편집 > 태그매니저 태그 삽입하기
구글 확장 프로그램 설치
- Meta Pixel Helper
(실습) 티스토리에 장바구니 페이지 테스트용 글 작성
> 구글 태그관리자 - 태그 생성 > 트리거 : 일부 PageUR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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