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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SSAC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/facebook_메타광고

메타광고의 이해 / 픽셀 구조 이해, 페이스북 픽셀 삽입

by 저뮤니 2023. 7. 10.

seSSAC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8주차-1 | 페이스북 Meta 1

김소연 강사님, 페이스북 메타 광고의 이해

1. 메타 광고의 이해

페이스북 로그인 > 광고

  1) 비즈니스 계정 생성 및 어드민 구조 파악

페이스북 계정의 종류

 2) 광고세트, 광고 구성의 이해

광고 캠페인의 목적 설정에 따라 광고 세팅 및 성과가 많은 차이가 있음

캠페인 > 광고세트 (예산, 일정, 타겟, 노출 위치 등 세부사항 설정)

타겟 정의

캠페인 아래 광고세트를 여러가지 둘 수 있음

 

캠페인당 광고세트는 3가지를 넘어가지 않는 것이 좋음.

(3개이상 될 경우 설정된 광고세트 끼리도 경쟁이 붙음 > 효율 떨어짐)

광고세트 1개당 최대 50개까지 소재 등록 가능하지만, 소재는 5개 이상 넘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.

 

캠페인 목적 설정

캠페인에 따라 UI, 인터페이스 변경됨

  • 판매
  • 트래픽 (유입을 많이 시키려는 목적)

광고이름 > 템플릿 만들기 

노출위치 > 기본적으로 전체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좋음

전환위치 > 웹사이트

 

 

메타 권장 기준) 광고 세트 1개당 하루 일 예산 10만원 이상 사용해야.. (지향)

예산을 너무 적게 세팅하면 머신이 동작할 가능성이 낮아짐.

 

총 예산 설정시 광고의 종료일자 설정 가능, 시간대 설정 가능

 

유저 주요 접속 시간대 (낮~저녁시간대)

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구조상 머신러닝(광고 효율을 높이고자 세팅되어 있음) -> CPM이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

인위적으로 설정사항이 필요하지 않는 이상 지양하는 것이 좋음.

노출당 단가 설정

유저의 수가 적어질수록 타겟팅 단가 상승 (타겟을 좁히면 광고비 상승)

연령+성별 : 인구통계 타게팅

타겟 키워드별 예상 유저 규모 추정된 숫자 표기됨

 

2. 메타 광고의 이해2

1) 메타 픽셀 구조의 이해

특정행동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 고도화된 re-Marketing을 가능하게 만든다.

 

HTML - 뼈대(layout)

CSS - 외적인 요소 (design)

Java Script - 동작, 이벤트 (event)

 

Meta는 pixel을 기본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픽셀을 사용하면 성과를 개선하는데 유리하다

(Meta : javascript 기반)

픽셀이란?
픽셀의 구조(종류)

페이지뷰 픽셀 : 웹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야하는 픽셀. 데이터 전송 역할. 기본 기능 구조 전송. 모든 행동을 모두 추적

이벤트 픽셀 : 사용자의 모든 행동(사건의 단위)이 발생할 때 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. 행동들을 관장 

 

메타픽셀을 활용하면 좋은 점 3가지

1) 실직적인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

2) 전환 캠페인 사용 가능

3) 더 고도화된 리마케팅

전환 캠페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?

이벤트 설정 사용 가능!

원하는 목적에 맞는 유저행동을 이벤트로 추적할 수 있다.

전환 이벤트 설정 페이지

2) 메타픽셀 설치하기

자동설치 vs 수동설치

자동설치 단점 : 원하는 이벤트를 자유롭게 설정 불가

 

메타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종류 확인하기

 

기본 이벤트 5가지

메타픽셀 기본 이벤트 5가지

(실습) 

메타 > 광고관리자 > 광고 계정 설정 > 이벤트 관리자

티스토리와 메타 픽셀 연결하기

- 티스토리 스킨편집 > 태그매니저 태그 삽입하기

 

구글 확장 프로그램 설치

- Meta Pixel Helper

 

(실습) 티스토리에 장바구니 페이지 테스트용 글 작성

> 구글 태그관리자 - 태그 생성 > 트리거 : 일부 PageURL

 

이벤트 픽셀 활용하기